제1조 (목적)
이 약관은 SK 텔레콤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 합니다 ) 가 제공하는 T world biz 관련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과 회사간의 권한,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서비스 : b2b.tworld.co.kr 및 모바일 m.b2b.tworld.co.kr (이하 “T world biz”라 한다) 이외에 b2b.tworld.co.kr 및 모바일 m.b2b.tworld.co.kr과 직접연동되어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말합니다.
- 회원 : 서비스에 가입한 법인{법인 명의로 가입된 SK텔레콤 이동전화를 관리하도록 해당 법인이 위임한 담당자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홈페이지상에서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포함함}을 말합니다.
- 법인 : 회사의 이동전화서비스에 가입한 법인을 말합니다.
- 법인위임대리인 : 법인 명의로 가입된 SK텔레콤 이동전화를 관리하도록 해당 법인이 위임한 담당자 중 이 약관에 동의하고 홈페이지상에서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으로서 회사의 영업장(지점) 또는 T world biz에 "통신업무 대리인 신청서"와 관련 구비서류(통신업무 대리인 신청서에 명기)를 제출한 사람을 말합니다.
- ID(고유번호)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가능
-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숫자,특수문자의 조합
-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 본인인증(확인) : 로그인한 회원이 본인확인 기관 등에서 지원하는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회원가입한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 공동인증서인증 : 이동전화 등 SK텔레콤 서비스(이하 “SK텔레콤 서비스”라 합니다.) 명의자가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 SMS인증 : 이동전화로 SMS난수를 발송, 고객이 해당 번호를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이용 신청자와 이동전화 소지가(실사용자)가 동일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 간편구독 : 회원과 별개로 정보 수신 E-mail과 관심사(선택) 등록을 통해 T world biz 소식, 뉴스, 홍보 및 마케팅 정보등을 구독하는 사용자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에서 회원에 대한 내용은 회원이 대리하는 법인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이 회원 개인에게 해당하는 것은 회원 개인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5일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때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동의절차를 진행합니다.
-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 ① 서비스 이용신이용신청은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정보 등록화면에서 회사가 정한 내용을 가입신청 양식에 입력하거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기존에 등록한 공통관리정보를 불러온 후 회사가 정한 내용을 가입신청 양식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 ② 회사는 SK텔레콤 서비스에 대한 법인위임대리인, 실사용자, 명의자에 의한 이용신청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고, 제9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법인위임대리인의 유효기간 및 기간연장)
- ① 법인위임대리인의 유효기간은 "법인위임대리인 신청서"를 제출한 날부터 3년으로 정하며, 제2항의 유효기간 연장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는 유효기간 만료일 이후부터 법인위임대리인의 효력이 상실됩니다. 유효기간 3년은 약관규정 전에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② 법인위임대리인은 유효기간 만료 전에 T world biz 홈페이지 또는 회사의 영업장을 방문하여, 법인의 승인절차를 거쳐 법인위임대리인 연장신청서를 제출하여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최초 선임된 법인위임대리인이 변경되지 않고 유효기간 연장신청 시, 연장 유효기간은 2년으로 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하는 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9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등록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이용 신청한 회원이 제2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동 자격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임)
- 동일한 법인·사용권한 등급에 대하여 이미 서비스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 ② 회사의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신청의 경우,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SK텔레콤 이동전화 서비스의 변동(명의변경, 해지 등)에 따라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제10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가 지정하는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또는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를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제3자와 체결한 계약의 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제한·중지의 경우 회사는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에게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종료한 후 즉시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의 변경, 제한이나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때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E-Mail 및 SMS전송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 ① 회사는 회원(또는 간편구독 사용자)이 수신을 동의한 솔루션 정보, 뉴스/매거진, 홍보 및 이벤트 등의 구독정보를 E-mail 및 SMS를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E-mail 및 SMS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E-mail, SMS 내용 및 송·수신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내의 E-Mail 및 SMS를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등을 발송하거나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본 조 제1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는 회원이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사기관 또는 적법한 기관의 요청에 따라 해당 회원의 ID(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 기타 회원의 정보를 수사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및 서신우편, SMS, 전화(TM)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E-Mail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회사가 개입할 수 없으며,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과 광고주가 당사자로서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 이하 '게시물'이라 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되어 있음이 확인되는 경우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또는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는 객관적인 사정이 있는 경우
-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르셔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②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8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이용)
- ①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 ③ 회사는 포인트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ID, 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고지 및 동의를 받은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 ④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를 회수하고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령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회원의 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나, 회원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또는 회원의 컴퓨터의 사용이 제한되는 것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이용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등 불법적인 행위
-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는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자신의 귀책에 따른 다른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의무를 집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보를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원의 등록정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정보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책임)
- 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자신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③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사용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정당한 사용권자로 인증하게 되고, 회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ID와 비밀번호는 해당 법인/사업자의 이동전화관련 업무 권한을 위하여 부여한 것입니다. 따라서,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담당자 변경/퇴사 등의 사유로 대리인이 변경될 경우, 기존회원ID를 해지하시고 위임장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새로운 대리인 신청을 하신 후, 새로운 대리인이 회원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기존의 ID에 대하여 법인이 명확한 해지 의사를 회사에 표시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기존 ID에게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는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이 없습니다.
- ⑥ 회사는 회사의 안전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3개월 주기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권고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에 따라 3개월 단위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4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상에서나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② 법인이 자신의 명의로 가입된 SK텔레콤 이동전화 전부를 해지하거나 타인에게 명의변경 하는 등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당해 법인 명의의 SK텔레콤 이동전화가 존재하지 않게 된 경우 회사는 당해 법인에 관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제20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조치 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⑤ 1년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자동으로 삭제되며, 이용을 원하실 경우 회원 가입 절차를 다시 밟아야 합니다.
- ⑥ 본 조 제3항, 제4항의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⑦ 본 조 제6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6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7조 (손해 배상)
- ①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그로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면책사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다른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손해가 아닌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9조 (관할법원)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07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1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4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6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8월 09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8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04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