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란?
-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는 법인 명의 이동전화를 사용하는 개인이 본인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가입 고객은 법인명의 이동전화로 금융거래 및 전자민원 등 웹과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본인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법인폰 개인인증 신청 고객 → 금융거래 및 전자민원 사이트 : 인증 요청
- 2. 금융거래 및 전자민원 사이트 → SK Telecom : 정보 전달/인증 요청
- 3. SK Telecom → 법인폰 개인인증 신청 고객 : 법인폰 비밀번호 입력 URL 문자메시지 전송
- 4. 법인폰 개인인증 신청 고객 → SK Telecom : URL 접속 후 법인폰 비밀번호 설정/입력
- 5. SK Telecom → 법인폰 개인인증 신청 고객 : 인증번호(문자메시지) 전송
- 6. 법인폰 개인인증 신청 고객 → 금융거래 및 전자민원 사이트 → SK Telecom : 인증번호 (문자메시지) 입력
- 7. SK Telecom → 금융거래 및 전자민원 사이트 : 본인 확인 결과 전달
* 법인위임대리인이 2015년 8월 1일 이후 새로 신청/갱신되지 않은 법인의 실사용자는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
서비스 신청은 T world biz 및 지점/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신청 완료 후에 법인위임대리인의 실사용자 승인과정을 거쳐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ffline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사전에 먼저 준비해주세요!
- 법인명의 이동전화 실사용자 등록(삭제) 신청서
- 신분증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
신청서 다운로드
Online
T world biz에서 신청
사전에 먼저 준비해주세요!
- 실사용자 본인인증 수단(택1)
1) 법인명의 이동전화(SMS인증)
2) 공동인증서 인증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
→
법인위임대리인이 T world biz에서 승인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비밀번호 초기화
- 비밀번호 분실, 변경, 비밀번호등록 MMS 수신 후 24시간 이내 비밀번호 미등록시에는 비밀번호를 재등록해야 합니다.
- 법인솔루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실사용자 본인 정보 확인 후,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MMS를 재발송해드립니다.
- 법인솔루션 고객센터 : 휴대폰 국번없이 T.1559(무료) 또는 T.1599-6011(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