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안내
-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
-
실사용자가 휴대폰을 통해 본인 인증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로 이제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란?
-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는 법인 명의 이동전화를 사용하는 개인이 본인 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가입 고객은 법인명의 이동전화로 금융거래 및 전자민원 등 웹과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본인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 시 실사용자 본인 인증 수단은 아래 중 하나로 가능합니다.
1) 법인명의 이동전화(SMS인증)
2) 공동인증서 인증
서비스 신청 방법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방법 | 법인위임대리인 절차, 실사용자 절차
법인위임대리인 절차 |
실사용자 절차 |
|
|
- 법인위임대리인이 2015년 8월 1일 이후 새로 신청/갱신되지 않은 법인의 실사용자는 법인 폰 개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신청 완료 후에 법인위임대리인의 실사용자 승인과정을 거쳐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이용방법
- 서비스 최초 이용과 비밀번호 초기화 시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 본인인증 시 사전에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heck Point
-
1. 서비스 신청 시, 유의사항
- 법인위임대리인이 2015년 8월1일 이후 신규 신청 및 권한 연장이 되어 있어야 하며, 위임대리인은 법인폰 고객센터 사이트의 정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인이 가능합니다.
- 법인 폰 개인인증 서비스는 1회선 당, 1명의 실사용자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 이미 실사용자가 등록되어 있거나, 승인 대기중인 회선은 법인 폰 개인인증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외국인은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을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해 주세요. (구비서류 : 외국인 등록증)
SK텔레콤 지점/대리점 검색하기
- 서비스 신청 시 작성한 개인정보는 법인위임대리인에게 제공됩니다.
-
2. 서비스 승인
- 법인 폰 개인인증 서비스는 법인위임대리인이 최종 승인/보류 /삭제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 후 30일 이내에 법인위임대리인이 승인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
3.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 법인 폰 개인인증 서비스 최초 이용, 비밀번호 초기화 시,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합니다.
- 비밀번호 등록 MMS를 받으신 후, 24시간 내에 비밀번호(숫자 6자리)를 등록 해야 합니다. (24시간 내에 미등록 시, 고객센터로 재 발송 요청을 해야 합니다.)
- 비밀번호 등록 페이지 접속 시에는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 법인 폰 개인인증 서비스는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확인 후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기타 서비스 제한
- 법인명의의 이동전화를 통한 소액결제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법인 폰 개인인증서비스 실사용자와 동일회선 멤버쉽서비스의 명의자가 다른 경우, 멤버쉽 서비스는 자동 삭제됩니다.
- (실사용자 명의의 멤버쉽서비스를 다시 이용하려면, 멤버쉽 신청/등록을 다시 진행 해야 합니다.)
- 법인 폰 개인인증 서비스 회선/멤버쉽서비스의 명의 변경 또는 실사용자 정보 삭제 시 실사용자에게 제공된 서비스 혜택은 모두 삭제됩니다.
- (멤버쉽 등 개인혜택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