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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메시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SK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이동통신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합니다)들에게 특정 정보를 제공하고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이하 총칭하여 “이용자”라 합니다)를 위하여 “회사”가 “무선망”을 통해 “고객”에게 관련 SMS,LMS,MMS또는 템플릿을 전송하는 “Biz-메시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이동통신 단문서비스(Short Message Service: 이하 “SMS”라 함) 및 멀티미디어메시지서비스(Multimedia Message Service: 이하 “MMS”라 함)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진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통신회선을 구성하여 “이용자”가 요구한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정보를 SMS, LMS, MMS 및 템플릿 형태로 전송하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무선망”이란 “회사”에서 운영중인 이동통신망 및 기타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총칭하여 말합니다.
    3. “Mobile Messaging System”(이하 “시스템”이라 함)은 “무선망”에 접속하여 SMS,LMS,MMS또는 템플릿을 전송하기 위해 “이용자”에 의해 개발 구축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운영을 담당하는 서비스센터를 총칭하여 의미합니다.
    4. “이용자”란 “회사”의 “무선망”을 이용해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특정 정보를 제공하고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5. “통신회선”이란 SMS,LMS,MMS또는 템플릿 전송을 위해 “무선망”과 “시스템”간에 연결된 전용회선을 말합니다
    6. “SPAM”이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제50조 제1항 내지 제7항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SMS,MMS를 말합니다.
    7. “Call-back URL기능”은 SMS,MMS 내에 URL정보를 전송하고, “고객”은 이동통신 단말기를 통해 이를 수신하며, “고객”이 관련 정보로의 이동을 원할 경우 통화버튼을 누름으로써 해당 URL로 링크가 가능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8. “URL SMS,URL MMS”란 “Call-back URL 기능”을 포함하여 “고객”에게 전송하는 SMS,MMS를 말합니다.
    9. “단순 SMS,단순MMS 란 “URL SMS” 및 “URL MMS”를 제외한 SMS 또는 MMS를 말합니다.
    10. “비즈챗(Biz Chat)”이란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용자”와 “고객”간 양방향으로 SMS,또는 MMS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상담 비즈챗”이란 “비즈챗”을 온라인 고객센터 문자 상담용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CID(Connection identification)”란 “이용자”가 제공하는 각 Content들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는 ID를 말합니다. “CID” 정보로는 이용자, 서비스 Type, 전송건수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3.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란 GSMA에서 정의한 국제표준 메시지 규격을 말합니다.
    14.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Association)”란 전 세계 이동통신사가 참여한 세계이통통신사업자 연합회를 말합니다.
    15. “LMS(Long Message Service)” 란 Text로만 구성된 MMS 서비스를 말합니다.
    16. “템플릿” 이란 패턴화 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유형별로 이용자가 요청하고, “회사”가 제작한 양식을 활용하여 발송하는 메시지를 말한다
  2. ② 제1항에서 정의한 용어의 적용범위는 본 계약에 한하며,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규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계약 체결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유·무선상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또는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통지 또는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3. ③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제2항의 “회사”의 통지 또는 공시 후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며, 동 기간 내에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 동 이의제기 기한만료일에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종류)

  1. ① “서비스”는 전송하는 메시지 유형에 따라 단순 SMS(메시지 유형 및 정보량에 따라 일반 SMS, RCS SMS, RCS템플릿으로 구분), 단순 LMS(메시지 유형 및 정보량에 따라 일반 LMS, RCS LMS로 구분), 단순 MMS(메시지 유형 및 정보량에 따라 일반 MMS, RCS MMS로 구분)로 구분되며, 전송하는 메시지에 “Call-back URL기능” 포함되는 “URL SMS” 및 “URL MMS” 과 상담비즈챗으로 구분합니다.
  2. ② 이 약관에 명시된 사항 외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구체적인 계약내용은 제1항의 “서비스” 종류에 따라 개별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승낙의 제한)

  1.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해당 서비스의 이용신청서 (별첨 1)
    2. “이용자” 및 요금납입 책임자 각각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URL SMS 또는 URL MMS”의 경우 계약 당시 전송 메시지 내용
    4. 기타 본 이용약관 상 의무이행 가능여부를 확인 함에 필요한 서류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거나,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이용요금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된 “이용자”가 체납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3. 신용정보 조회에 근거하여 신용불량고객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신청한 “서비스”와 유사한 타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그 이용요금과 관련 요금 등의 연체 등 사유로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경우
    5.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6. 전송 메시지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이용자”가 제19조 2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8. 기타 본 이용약관내의 “서비스” 이용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③ “회사”는 접수된 이용신청서 및 구비서류의 변경 또는 보완을 요하는 사항이 있을 경우 신청사항을 변경 또는 보완하도록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와 체결한 서비스의 이용권은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⑤ “이용자” 또는 “고객”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고객”의 이동통신 서비스 신청내역 변동(명의변경, 번호이동, 해지 등)에 따라 “이용자”가 SMS, LMS, MMS 또는 템플릿을 발송할 수 있는 “고객” 대상 또는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⑥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 당시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7. ⑦ “회사”는 제2항 각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합니다.

제 3장 개통 및 유지보수

제6조 (시스템 개발 및 운영)

  1. ① “이용자”는 SMS,LMS,MMS 또는 템플릿을 전송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 구축 및 운영하여야하며, 이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 및 비용을 부담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시스템”와 장비 연동에 대한 Interface Protocol을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원활한 접속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7조 (“통신회선”의 구성)

  1.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위하여 “이용자”의 “시스템”과 “회사”의 “무선망”간 “통신회선”을 설치하여야 하며, 이때 “통신회선” 의 구성, 운용 및 유지 보수 등에 따르는 일체의 책임과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자”의 “통신회선” 설치 시 “이용자”의 특별한 요구 또는 “이용자”측의 특수 사정에 따라 “회사”가 추가적인 장비를 필요로 할 경우, “회사”는 장비설치에 따른 실비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③ “통신회선”의 초기 설치 용량은 64Kbps이상으로 하며,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위한 용도 이외에는 본 “통신회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④ “이용자”의 전송건수 증가에 따른 “통신회선” 용량 증설은 “통신회선”의 사용현황 분석에 따라 상호 합의 아래 처리하며, 그 비용은 제1항과 동일하게 부담합니다.

제8조 (“무선망”의 보호)

  1. ① “시스템” 과 연동으로 인하여 “회사”의 “무선망”에 악영향을 초래할 긴급한 상황이 예상되는 경우 “회사”는 “시스템”의 중단을 포함하여 일체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를 즉시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동 조치에 대해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2. ② “회사”는 “무선망”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이용자”로부터 전송 요구되는 SMS,LMS, MMS 또는 템플릿에 대한 단위 시간당 전송 허용 개수 및 각 개별 SMS, LMS,MMS또는 템플릿의 재 전송 횟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단위 시간당 전송 SMS,LMS,MMS또는 템플릿 개수나 개별 SMS, LMS,MMS또는 템플릿에 대한 재 전송 횟수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그 계약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관련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제21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제9조 제2항에 준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일시중단의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장애대처 및 긴급 복구 프로세스’를 작성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2. ② 이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 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4. ④ “회사”는 SPAM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SPAM으로 인지되는 문자에 대해 필터링 또는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이 이용약관에 따른 “서비스” 사용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회사”에 알린 요금청구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단순SMS” 또는 “URL SMS”, “단순MMS” 또는 “URL MMS”, 단순LMS, 템플릿 및 “상담 비즈챗”의 전송을 위한 “고객”의 사전 수신 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SPAM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3. ③ “이용자”가 “단순SMS” 또는 “URL SMS”, “단순MMS” 또는 “URL MMS”, "단순LMS”, “상담 비즈챗”의 전송을 위한 사전 수신 동의를 얻은 “고객”이 “회사”에 별도로 수신 거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④ “고객”이 “단순SMS” 또는 “URL SMS”, “단순MMS” 또는 “URL MMS”, “단순LMS”, “상담 비즈챗”의 수신에 대한 거부 의사를 “이용자”에게 통보 또는 전송해 올 경우(“회사”를 경유하여 온 경우 포함) “이용자”는 그러한 “고객”의 의사를 접수하고 “서비스”에 반영해야 합니다.
  5. 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기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신청한 전송내용을 벗어나는 전송 행위
    2. 이용신청 또는 계약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명의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얻은 “회사” 또는 제3자의 정보, 저작권 기타 권리를 권리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 침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SMS, LMS, MMS 또는 템플릿 발송시에 음란물 게재, 음란사이트 연결(링크), 윤락행위 알선, 음행 매개 등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조장하는 내용을 전송 배포하는 행위
    13.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정보를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4.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5.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16.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한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한 광고를 청소년에게 전송하는 행위
    17. “상담 비즈챗”을 본래 용도 외 사용하는 행위
    1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⑥ “이용자 ”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⑦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불법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는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8. ⑧ “이용자”는 “회사”와 사전 합의한 경우에 한하여 “URL-MMS”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9. ⑨ “이용자”는 제3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임대할 경우 제 13 조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이용자”가 제3자에게 서비스 임대시 준수사항)

  1. ① “회사”서비스를 임대받는 제3자가 개인 이용자를 유치할 경우, 이용자의 ID 당 문자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합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로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 서비스를 임대받는 제3자의 정보통신설비가 해킹·바이러스 침입 등으로 SPAM발생에 오남용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보호 시스템을 취합니다.
    1. 정보통신망의 안전성 및 정보통신설비 보호를 위해 외부와 연결된 주요 네트워크구간에 침입차단,침입탐지 등의 정보보호 시스템을 설치·운영
    2.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접근은 인가된 접속지로부터 인가된 자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절한 접근제어를 적용하여 운영
    3. 해킹·바이러스 침입 등의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보통신설비의 환경설정 및 취약점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발견된 취약점 제거 및 보안조치
    4.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침입시도, 내부 사용자 중 이상 징후 발견 등을 위해 로그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며, 로그는 최소 6개월 동안 유지·관리
  3. ③ “회사”서비스를 임대받는 제3자가 제5조 2항 각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합니다
  4. ④ “회사”서비스를 임대 받는 제3자가 유치한 이용자가 불법스팸을 발송했을 경우 제19조 및 제20조에 의해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합니다

제14조 (“고객”의 동의)

  1. ① “고객”이 “단순SMS” 또는 “URL SMS”, “단순MMS” 또는 “URL MMS” , “단순LMS”, 및 “상담 비즈챗”의 사전 수신 동의 및 동의 철회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마련한 수신 동의 및 철회 의사 표시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고객”은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로부터 전송된 SMS, LMS,MMS, 템플릿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손해배상 등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6장 “서비스” 이용요금 등

제15조 (이용요금 청구 및 납부)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에 대한 대가로 “별첨 4”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② 서비스 이용요금은 “이용자”가 보유한 이동통신 요금의 부가사용료에 통합 부과하며, 그에 따른 요금청구 및 납부 방법 등은 “회사”의 이동통신 이용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단,“상담 비즈챗” 이용 요금은 “회사”가 별도로 청구내역을 세금계산서로 발급하여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와 협의하여 전송이 이루어진 날부터 과금을 개시하며, 망 연동시험을 위한 전송은 과금에서 제외합니다.
  4. ④ “회사”는 상기 제12조에 의해 금지된 SMS , LMS, MMS 및 템플릿 전송에 대한 이용요금을 부과합니다.
  5. ⑤ “회사”는 SMS,LMS,MMS 및 템플릿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SMS,LMS,MMS 및 템플릿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사전 공지를 통해 일정 기간 및 무료 건수를 정하여 “이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⑥ 대 국민 안전 및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국가기관이 운영하는 정부통합전산센터의 사용요금에 대해 이용약관요금의 15%를 감면하며, 감면 대상은 다 음 각 호와 같이 제한합니다.
    1. 재난선포
    2. 긴급수배
    3. 질병전파
  7. ⑦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요금청구 및 납부 방법으로 사용되는 이동전화 대표번호의 Biz 메시지 부가사용료에 대해서는 레인보우 포인트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8. ⑧ “회사”는 상기 제12조 제5항에 의해 금지된 “상담 비즈챗”을 전송 시 “서비스”의 “단순SMS” 또는 “URL SMS” 및 “단순LMS”, “단순MMS” 또는 “URL MMS”의 이용 요금을 부과합니다.

제16조 (담보의 제공)

  1. ① “이용자”는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회사”에 대한 모든 채무를 담보하기 위하여 계약체결 전일까지 ”회사”와 합의하여 정하는 금액을 보증금액으로 하는 이행보증보험증권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국가기관, 금융기관 등 특별히 “회사”가 인정하는 “이용자”에 한하여 제외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증가 등으로 제1항의 담보가 “회사”의 채무를 담보하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할 경우 “이용자”에게 담보의 증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증액기준은 “이용자”의 최근 2개월간 평균 서비스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별첨 5”에 따라 결정합니다.

제17조 (이용요금 이의신청)

  1. ① “이용자”는 “회사”가 청구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 일로부터 1개월이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이용자”의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한 후 그 처리 결과를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7장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등

제18조 (계약사항의 변경신청)

  1.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신청서(별첨 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통신회선”의 설치 장소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2. “시스템”의 IP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3. 제3자에게 이용권을 양도 또는 승계하고자 하는 경우
  2. ② “이용자”는 상기 제1항 제3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관련 서류를 사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③ 제1항에 기재된 사유 이외에 “이용자”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도 변경신청서(별첨 2)를 제출하여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4. ④ “이용자”는 계약사항을 변경할 경우 변경 당시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5. ⑤ 상기 제4항의 정보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중요한 사실에 대하여 허위로 제공한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 중단, 변경 및 제한)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유가 발생된 때로부터3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중단 사유가 “서비스” 중단기간 만료 후에도 지속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용요금 납부를 2회 미납한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장애, 품질저하를 유발시키거나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이용자”의 강제집행, 부도 또는 파산 등으로 인하여 이용요금의 납부가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4. “서비스”용 시스템 기타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5.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서비스” 관련 협력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8.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9.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 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2. ② “회사”는 SPAM을 다량 발생시킨 이용자에 대하여 회선(CID) 전송속도 축소 등 일정정도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단 또는 제한하고자 할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에는 이용제한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고객”이 광고성 SMS, 광고성 LMS, 광고성 MMS 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전송되는 광고성 SMS, 광고성 LMS 또는 광고성 MMS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변경사유 및 변경개시일자를 그 변경개시 예정일 7일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가 불가능한 경우 통보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본 조의 통지절차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7. ⑦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계약의 해지)

  1.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서비스” 해지신청서(별첨 3)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8조 제1항 중 제4호를 제외한 사유가 발생하여“서비스” 제공이 중단되고, “서비스” 제공 중단 기간 내에 해소되지 아니한 경우
    2. 제18조 제1항 제4호의 사유로 1년 이내 2회 이상 “서비스”중단을 받은 경우
    3. “이용자”에 대한 압류, 가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을 당하여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4. “이용자”의 워크아웃, 화의, 회사정리, 파산절차 개시 등의 신청으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5. “이용자”의 “단순 SMS” 전송 건수가 10만 건 이하인 월이 계속하여 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단. “URL SMS”의 경우는 제외)
    6. “이용자”의 “단순 LMS 및 단순MMS” 전송 건수가 1만 건 이하인 월이 계속하여 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단. “URL MMS”의 경우는 제외)
    7. “이용자”가 본 약관 기타 “회사”와 체결한 계약사항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제2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① 이 약관 규정상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여야 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계약변경의 경우는 계약 변경 시) 제출한 우편주소, e-mail주소 또는 이동통신번호의 SMS,LMS,MMS 또는 템플릿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 홈페이지, “서비스”관련 유무선 인터넷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 또는 계약 변경 시 등록한 정보를 포함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위탁 받은 제3자가 “회사”와 동일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이행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8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24조 (손해배상)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에 속하지 아니한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이용자”가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3시간이상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하거나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시간에 해당하는 기본료를 최저 기준으로 하여 “이용자”의 청구에 의해 협의하여 손해배상 합니다.
  2. ②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요금 반환 및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 면제될 수 있습니다.
    1.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회사”에 전송한 정보, 자료 등의 내용,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이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오류 또는 허위로 판명되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5.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컴퓨터 해킹,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한 경우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 제공이 중단 또는 불가능하게 된 경우
  4. ④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청구사유,청구금액 등을 포함하여 서면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또한 상기 규정에 의한 요금반환 및 손해배상 이외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거나 미래에 발생 가능한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⑥ 본 약관에 의한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claim)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⑦ 일방 당사자가 본 약관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그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8. ⑧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민원의 처리)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 또는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관련 유무선 인터넷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관련 “이용자” 또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26조 (양도 금지)

  1. ①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서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SMS, LMS,MMS 또는 템플릿 전송물 기타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제20조의 통지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약관 외 규정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 시행령, 정보통신부 고시 등 관계법령 및 관련규정과, “회사”의 이동통신 이용약관, “서비스” 세부 이용지침의 규정, 그리고 기타 이 약관 당사자 간 별도 계약서의 내용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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