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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GU bizcall

고객사가 원하는 통화 시나리오를 간편하게 구현하여
다량의 Outbound Call을 쉽게 발신, 통화 결과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AI 콜 플랫폼

서비스 소개

NUGU 비즈콜이란?

NUGU interactive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가 직접 간단한 시나리오의 Outbound 콜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는 AI 콜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NUGU 비즈콜
  • NUGU interactive 기술을 바탕으로

    NUGU 케어콜, NUGU 돌봄콜 등으로 검증된
    AI 콜 서비스의 기술력 활용

    NUGU의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 다양한 음성 합성음 지원

  • 고객사가 직접

    AI 콜 시나리오 작성 및 대상자, 결과 데이터
    (특정 기간 D/L 지원) 직접 관리

    개인정보 관리 이슈 최소화

  • 간단한 시나리오의 Outbound 콜을

    단순한 구조의 대화 시나리오 우선 제공 (초기 지원 질문 유형 :
    네/아니요, 객관식, 숫자형, 주관식, 범위, 답변 재확인)

    Outbound(고객사→고객사의 고객) 콜만 제공

  •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는 AI 콜 플랫폼

    계약된 가용 채널 범위 내에서 다량의 콜 동시 발신 가능

    발신일/시간대(30분 단위) 별 발신 예약 현황 제공

서비스 구성

[고객사 관리자] (발신 주체) ↔ [통화 대상자] (고객사의 고객)
  1. ① 통화 시나리오 및 대상자 등록
  2. ② 일정, 대상자 등 필수 발신 정보 전달
  3. ③ 발신 요청
  4. ④ 발신 요청
  5. ⑤ 통화 진행
  6. ⑥ 통화 결과 전달
  • ACP (Augmented Communication Platform)
  • DM (Dialogue management) AI와 사람 간의 대화 흐름 관리
  • ACS (Augmented Communication Service) AI와 이동전화 시스템 간의 인터페이스 제공
  • STT/TTS (Speech To Text/Text To Speech) 음성-문자간 상호 변환
  • NLU (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 자연어 처리, 사람이 쓰는 언어를 컴퓨터에 인식
  1. 고객사용 비즈콜 관리센터 제공(별도 시스템 및 앱 설치 없이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
  2. 비즈콜 관리센터에서 시나리오 및 통화 대상자 리스트를 지정된 양식의 엑셀 파일로 등록
  3. 비즈콜 시스템(ACP)에서 통화 대상자 및 시나리오에 대한 AI 통화 준비
  4. 고객사가 설정한 스케줄에 따라 ACP 내 Core ACS 서버가 SKT 이동망(IMS Infra)을 통해 발신 요청
  5. 통화 대상자(고객사의 고객)와의 AI 통화 진행(대상자의 음성 답변 인식/AI 음성 합성/대화 처리 등)
  6. Service ACS 서버가 통화 완료 후 통화 결과를 요약하여 리포트 제공, 고객사는 관리센터에서 확인 가능

주요 기능

시나리오 작성부터 발신 예약, 통화 결과 확인까지 고객사가 완결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관리 기능 제공
  • 심플하고 유연한 시나리오
    • 엑셀로 시나리오 입력하여
      양식 정합성 자동 검수 후 등록
      (시나리오 등록/다운로드 가능)
    • 다양한 유형의 질문 시나리오 소화
      (질문 유형 : 네/아니요, 객관식, 주관식,
      숫자형, 범위, 답변 재확인)
    • 일정 수준의 개인화 질문 구성 가능
      (예. 생년월일, 내원일, 성별 등)
    • 고객 답변에 따라
      다음 대사 및 동작 분기 가능
  • 쉽고 다양한 발신 설정
    •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대상자를 직접 등록하여 예약 발신
    • 날짜/시간대별 예약 현황 표시로
      효율적인 발신 스케줄링
    • 평소 고객에게 익숙한 전화번호로
      발신번호가 표시되도록 지원
    • 남녀 등 다양한 페르소나의
      AI 보이스 설정 가능
  • 한눈에 확인하는 결과 통계
    • 질문의 답변을 유형화하여
      대상자 별 통화 결과 리포트 제공
    • 기간별 누적 통계 리포트 제공
    • 대상자와의 통화 내용에 대해
      STT full text 확인 가능

※ NUGU 비즈콜 시스템 및 AI 대화 처리 기능, 질문 유형 등 고객사 needs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고도화 예정

이용 요금 안내

유사 서비스 대비 합리적인 요금 수준

※ 기준 : 월(VAT 포함)

솔루션 월 이용 요금(채널당) 통신 월 요금
채널 수 요금(원) 할인 적용 금액(원) 할인 금액(원) 할인율 기본료 통화료
1~ 330,000~ - - - 2,200원/채널당

13.72원/10초
(시내/시외/이동전화 동일)
3~ 990,000~ 891,000~ 99,000~ 10%
5~ 1,650,000~ 1,402,500~ 247,500~ 15%
10~ 3,300,000~ 2,640,000~ 660,000~ 20%
30~ 9,900,000~ 6,930,000~ 2,970,000~ 30%
50~ 16,500,000~ 9,900,000~ 6,600,000~ 40%
100~ 33,000,000~ 16,500,000~ 16,500,000~ 50%
300~ 99,000,000~ 39,600,000~ 59,400,000~ 60%

시나리오 예시

질문을 포함한 시나리오로 대상자의 답변에 따라 동작을 다르게 하여 자연스러운 대화 구성 가능
  1. 안녕하세요?
  2. 비즈콜렌탈에서 정수기 관리
    서비스 받으신 것 관련해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위해
    연락드렸습니다.
  3. 고객님께서 직접 정수기 관리 서비스가
    진행되는 것을 지켜 보셨나요?네 or 아니오
  4. 케어 매니저는 친절했나요?
    1접부터 5점까지 점수로 말씀해주세요.1~5점
  5. X점이 맞나요?네 or 아니오
  6. 이번 정수기 관리 서비스의
    만족도는 어떠셨나요?
    5개의 보기 중에 번호로 답해주세요.
    [1번 아주 만족, 2번 만족, 3번 보통,
    4번 불만족, 5번 아주 불만족]1~5번
  7. 네, 답변 감사합니다.
    다음 점검 일자는
    XX월 XX일입니다.
  8. 더욱 만족하는
    비즈콜렌탈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통화 종료)

주요 특징

고객사의 대고객 업무 리소스 효율화 및 섬세한 고객 관리 지원이 가능합니다.

NUGU 비즈콜
  • 정보를 전달, 확인하는 Q&A 형태의
    통화
    시나리오에 적합하며
    상시 인력 없이 동시에 많은 양의 콜을 소화
  • 생년월일, 성별, 예약일 등
    일정 수준의 개인별 정보를 포함할 수 있어
    통화 대상자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섬세한 통화 시나리오 구성
  •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수집한
    방대한 피드백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
    통계 바탕의 효과적인 고객 관리 가능
  • 통화 시나리오에 적합한
    음성 인식, 음성 합성 기술
    을 적용하여
    기계적인 느낌 최소화

기대 효과

  • 아웃바운드 상담 업무 유형별 맞춤형 모니터링 가능
  • 검증된 NUGU AI 기술 기반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 관리 가능
  • 단순/반복적인 상담 업무의 AI 상담콜 전환 가능
  • 상담원 업무 효율화를 통한 상담 서비스 품질 제고

활용 가능 분야

  • 병원 및 건강 관련 업종

    만성 질환자의 정기적인 건강 상태 확인

    수술 후 경과 및 증상 확인

    다음 예약일, 정기검진일 등 내원일 안내

  • 카드/보험/증권 등 금융 업종

    금융 상품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이미 가입한 상품의 만기일,
    갱신일 등 안내

  • 마케팅/리서치 업

    서비스 만족도 조사

    여론 조사

초시대 5GX Cloud를 소개합니다

고객상담휴대폰 국번없이 T. 1559(무료) T. 1599-6011(유료)

기타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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