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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고지 서비스

민간 · 공공 기관의 고지 및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여,
실시간 전송과 수신 확인 및 관리 가능

서비스소개

종이 우편에서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로 전환을 통해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실시간 전달이 가능한 서비스
상세 화면 보기 MEC은 초근거리(Edge)에서 초저지연, 보안대응,초광대역 서비스제공 설명
발송기관 공공 민간 기관
  • 1 통지 내용 전송(대상, 내용)
  • 5 전송 및 열람 관리
종이 우편 대체
  • 종이 우편 80% 이상 대체
  • 기존의 우편/인쇄물을
    모바일 전자문서로 MMS 발송
서비스 제공자 모바일 고지 플랫폼
  • 2 모바일 통지 자료 생성 및 전송
  • 4 운영 관리 및 모니터링
정확한 도달
  • 6천만 이동전화번호 POOL 활용
  • 고객 Data 최신화
  • End User에게 정확히 도달
    (ex. 2G폰 제외 등)
사용자 수신 고객
  • 3 모바일로 통지서 수신 및 조회
신속한 전달/확인
  • 우편 업무 Off-line 수작업 개선
  • 신속한 전달
  • 실시간 확인

서비스 특징

저비용의 효율적인 고지 알림 업무가 가능하며 실시간 수신 및 조회가 가능해 사용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 서비스 특징
    • 발송/관리 비용 절감 발송/관리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화
    • 실시간 발송 업무 효율화 우편물의 실시간 자동 발송·수신 관리
    • 높은 수신 도달률 전 국민이 사용하는 모바일 활용 수신율 향상
    • 개인정보 보안 강화 분실로 인한 개인 정보 폐해 사전 예방
  • Benefit & Value
    • 모바일 문자 발송을 통해 종이 우편 발송 비용 절약과
      발송/관리에 소요되는 자원의 절감에 따른 업무 효율성 증대
    • 각종 서식 문서의 전자문서 자동 변환과 분산 배치 성 실시간 처리를
      통한 발송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수신 여부를 실시간 확인 가능
    • 6,800만 이동전화 가입자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각종 고지서,
      안내문을 신속/안전/정확하게 발송 및 확인 조회가 가능
      (SKT, KT, LG U+ 통신사 연합으로 가입자 통신망 사용)
    • 소중한 개인 정보가 담긴 우편물을 정해진 휴대폰에서
      본인 인증을 통해서만 조회함으로써 개인정보의 보안이 강화됨

주요 기능

1.문서 서식의 자동 변환:민간·공공기관의 표준 문서 서식[한글(hwp), MS Office 등] 										HTML 문서 자동 변환 기능을 제공해 비용 및 시간 절감
필요성
  • 민간·공공기관의 고지(통지) 알림 템플릿이 많은 경우 100여 종 이상
    사용하는 곳이 있고, 현 템플릿은 자사의 표준 문서 서식으로
    관리 및 운영되고 있음
  • 타 유사 서비스 사용 기관의 경우, 자동 변환 툴 없이 운영 인력이
    수작업으로 템플릿을 직접 변경하다 보니,1종당 최대 일주일가량 소요됨
특징 및 효과
  • 표준 문서 서식의 HTML 자동 변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서식 변경 및
    관리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음
문서서식 자동변환
2.대규모 발송 및 관리 기능:고지 알림 발송 대상의 선정 및 메시지 전송 예약 발송 										기능 제공 및 수신 여부의 조회 관리 기능 제공
필요성
  • 대규모 고지 알림을 발송하는 경우, 서버의 구조와 처리 용량에 대한
    한계로 발송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음
  • 특히, 고지 대상의 고객이 소유한 휴대폰의 통신사에 가입자 확인 처리
    및 발송하는 과정에서 확인 조치가 어려운 한계가 있음
  • 관리자 기능의 미제공은 고지 안내 발송 관리에 자원과 시간이 크게
    소요됨
특징 및 효과
  • 대규모 발송의 관리 기능과 분산 구조의 빠른 발송 및 예약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짐
  • 단위 별 발송 성공 여부와 사용자의 조회 여부에 대한 조회 관리 기능
    제공함으로써 전환 발송 등의 추가 대응이 빨라지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음

SK텔레콤만의 차별적 특장점

  • 01 전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 이통 3사의 문자 발송과 인증 서비스 통합 제공
    • 이통 3사와의 협업으로 전 국민 사용 커버리지 확보
    • 통신 가입자 모두에게 고지 알림 발송 가능하며, 본인 인증이 가능함
  • 02 자동화 문서 변환 분산처리로 빠른 대응 가능 각종 서식 문서 자동 변환과 분산 발송 엔진 구현
    • 공공기관의 한글(hwp)문서와 워드 문서를 HTML문서 자동 변환 툴을
      도입하여 변환 비용과 시간의 획기적 절감 가능
    • 매핑 정보 분산 발송 엔진으로 빠른 발송과 발송 결과 처리 시간 단축
    03 결제기능과 App 발송 연계 등 유연한 확장 결제 또는 App푸시 등 자사 서비스와 유연한 연계 확장
    • SK Pay, 네이버 페이 등 모바일 결제 시스템 연계로 고지와 함께 즉시 결제가
      가능하도록 연동
    • PASS, T-Map 등 자사 서비스 App의 Push 기능을 활용한 확장 가능
    04 발송 고객 대상 데이터 기반 분석 레포팅 제공 가능 통신사 빅데이터 기반 분석 레포팅 Insight 제공
    • 2,600만 가입자 Life-Cycle 데이터 기반의 통계적 분석을 활용한
      레포팅 제공으로 진화된 고객 대응 및 관리가 가능
      (2020년 하반기 제공 예정)

기대 효과

  • 사용 기관
    • 우편 통지 대비 저렴한 서비스 이용 비용으로
      통지 업무 비용 절감
    • 통지 및 VOC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과인력의 절감
    • 높은 성공률 및 실시간 수신 확인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고객 가치 제고
    • 초기 구축비의 부담 없이 발송에 따른
      수수료 정산이 가능
  • 수신 고객
    • 우등록된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르거나
      부재중임에도 정확한 수신 및 조회 가능
    • 송달 후 관리 소홀로 인한 분실 우려가 없고,
      조회를 위해 본인 확인 인증을 통해
      제 3자 열람에 의한 개인 정보 보호 강화
    • 필요 시 언제나 열람이 가능한
      편리한 통지서 관리 가능
  • Social Value
    • 통지 알림 및 관리에 드는
      공공 기관 비용 절감 기회 제공
    • 현재의 국민 정보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 행정 서비스 구현
    • 물리적 배송 및 지연에 따른 사회적 비용 절감
      및 Paperless
      에 따른 환경 보호 일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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