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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요금/청구서 및 쿠폰&혜택 제공 생활 밀착형 필수 앱Bill Letter

  • 종이 청구서 대비 60% 이상 비용 절감
  • 청구서 수신 알람은 물론, 수신 확인까지 가능
  • 1,100만 회원 대상 상품신청/홍보 가능
전화문의 : 1599-0011
솔루션 개요
  • 가입자
    1,500만명
  • 마케팅정보활용
    동의자 1,100만명
  • SK Telecom
    대표 App.
  • 종이 또는 이메일로 받아보던 청구서를 앱을 통해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SKT 공식 요금안내 앱
  • SKT/SKB 요금안내 기능 외에 카드, 지방세 요금 통합 조회 기능과 다양한 고객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앱
  • 모바일 T world, T멤버십과 함께 SKT 공식 앱 중 하나이며, 유일하게 외부광고 집행 가능
    (배너광고, push광고, 쿠폰 발급, 이벤트)
서비스 안내
1. 서비스 특장점
  • SKT 가입자 기반 고객 인프라
    • 이동통신 M/S 약 50%의 SKT 기본설치 앱
    • App. 가입자 수 1,500만 명, 마케팅 정보활용
      동의자수 1,100만명 (2018. 10 기준)
  • SKT 가입자 외 고객 Coverage 확보
    • SKT, SKB 요금 안내 그리고 요금 안내가 필요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지속적인 사용성 확장
      (KT, LG유플러스 고객 이용 가능)
    • 각종 청구서에 관한 통합 접점 앱
  • 실시간 마케팅 수단
    • 우리동네 정보 서비스로 소상공인의 홍보 및 쿠폰
      발송 등의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
    •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실시간 홍보/마케팅
      채널로서 사용 가능
  • 사용자 경험을 통한 사용률 성장
    • 사용자의 주기적인 앱 사용패턴에 따른 각종 생활
      혜택서비스 제공으로 쿠폰&이벤트 등의 이용률
      성장 추세
    • 지속적인 앱 사용성 개선으로, 앱 업데이트자 수 및
      광고정보 수신 동의자 수 증가 추세
2. 서비스 구성도
서비스 구성도 이미지 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1. 회원가입 (APP. 설치 후 약관 동의) > SKT System [청구대행이 시작됩니다] 2. Biller사 청구서 신청 > Biller System > 3. 청구서 신청 승인, 4 청구 RAW 데이터 수신, 5 청구서 생성, 6 청구서 암호화, 7 청구서 발송, 8 청구서 수신 (사용자 청구서 수신, 인터넷 HTTPS), 9 수신 결과 관리, 사용자 수납신청을 통해 수납대행으로 요금납부 > Biller System/ PC
3. 서비스 대상고객
  • 정부 및 공공기관 (세금/벌금 청구 및 정책 홍보)
  • 신용카드 및 케이블 TV( 요금 청구 및 각종 이벤트 홍보)
  • 증권/보험사 (거래 내역서 및 공지 사항 안내)
  • 아파트 등 건물 관리비 (요금 청구 및 지역 광고)
  • 각종 기부금 단체 및 교육기관 (기부 신청 및 교육비 납부)
  • 가정배달(신문, 우유) 및 렌탈 ( 요금 청구 및 이벤트 홍보)
  • 각종 협회/모임 및 기타 (협회비 및 홍보 채널)
자주 묻는 질문
  • 1. Bill Letter는 발송 비용(130원)이외의 추가 비용은 없나요?

    예, 추가로 고객이 부담하실 비용은 없습니다. 다만, 고객사의 빌링 시스템과 Bill Letter 시스템 간 연계를 위한 Interface Server를 유통사에서 구축/운영해야 하므로, 고객사의 상황과 개발 방법에 따라 일부 비용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청구서를 발송한다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운영 비용에만 수십억원이 소요되는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 발송비용만 발생하는 Bill Letter를 도입하는 것은 아주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2. 발송 비용 부과 기준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발송 건당 130원의 기준이 청구서를 발송한 전체 건 수를 뜻하는 것인가요?

    예, 추가로 고객이 부담하실 비용은 없습니다. 다만, 고객사의 빌링 시스템과 Bill Letter 시스템 간 연계를 위한 Interface Server를 유통사에서 구축/운영해야 하므로, 고객사의 상황과 개발 방법에 따라 일부 비용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청구서를 발송한다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운영 비용에만 수십억원이 소요되는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 발송비용만 발생하는 Bill Letter를 도입하는 것은 아주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3. 요금 납부대상자가 청구서 수신했는지를 알 수 있나요?

    예, 알 수 있습니다. 저희 Bill Letter는 발송된 청구서를 납부대상자의 수신 일시까지 확인이 가능하여, 납부대상자가 수신을 부인할 경우에 정확한 근거를 가지고 응대를 하실 수 있습니다.

  • 4. Bill Letter는 애플리케이션을 어디에서 다운로드 받나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다 가능한가요?

    SKT 고객은 2012년 3월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실 경우에는 별도 다운로드 없이 'T서비스' 안에 이미 Bill Letter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2012년 3월 이전 출시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SKT 고객님이나, KT, LG U+ 고객님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티스토어에서 'Bill Letter'로 검색하시면 Bill Letter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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